독전 다시보기 | 배우들 연기력 대비 스토리는 약했던 영화 – 2018년 작품

고 김주혁 배우님의 마지막 영화 독전은 다 아실 것입니다. 독적은 배우들 연겨력 대비 스토리는 상당히 약하다라는 평을 받았던 영화인데, 그래도 배우들의 연기력이 이러한 스토리의 부족함을 완전히 채워 볼만한 영화 입니다. 특히 OST는 대박이였죠. 독전 다시보기를 하면서 느낀점은 요새 이런 영화가 많이 나오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독전 경관의 피 조진웅 연기 비교
독전 vs 경관의 피 조진웅 캐릭터 비교도 재미있어요.

사실 독전을 시리즈 작으로 만들었으면, 정말 대작이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만큼 스토리 대비 출연진들의 다음 행로가 너무 궁금하게 만들었던 영화!! 스토리의 주체가 마약단속이라는 것보다는 인물들의 감정적 상태에 흐르는 출연진들이 주체가 되는 영화라고 볼 수 있네요. 독전 다시보기 전에 영화 관련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조진웅의 경관의 피를 보셨다면, 독전과 연기력 비교를 해보셨을 때, 그의 연기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느낄 수 있고, 류준열과 최우식의 연기도 비교를 할 수가 있어요!

영화 다시보기 정보는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독전 다시보기

독전 다시보기 전 알아보기


아시아 최대 마약 조직, 실체 없는 적을 추적하라!

의문의 폭발 사고 후,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의 앞에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김성령)과 버림받은 조직원 ‘서영락'(류준열)이 나타난다.

그들의 도움으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김주혁)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을 만나게 되면서 그 실체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잡게 되는데…

끝까지 의심하라!

줄거리


서울동부경찰서 마약팀장.

조원호 / 조진웅

2년간 정체 불명의 마약 조직의 보스, ‘이 선생’을 쫓던 형사로, 그를 잡기 위해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았지만 결국 돌아오는 것은 자신의 조카와 같은 수정의 죽음이었으며, 이로 인해 분노한 원호는 결국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이 선생을 반드시 잡겠다고 다짐한다.

독전 다시보기 금새록
수정이 / 금새록

공장의 사고에서 겨우 살아남은 오연옥이 마약반을 찾아와 자신을 숨겨주면 이 선생에 대한 단서를 주겠다고 하자 솔깃해 하지만, 오연옥은 해장국을 먹던 도중 급사한다.

독전 다시보기 김성령
오연옥 / 김성령

결국 사고 현장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는 사고 후 바로 발견되어 응급실로 실려간, 조직의 연락책을 맡고 있는 실무자이자 말단 조직원인 서영락이다.


원호는 서영락의 애완견이 인천 공장 폭파로 인해 불에 타 다친 것을 언급하며 그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고자 설득한다.

독전 다시보기 류준열
서영락 / 류준열

서영락을 설득하는 데 성공한 원호는, 그가 조직의 상무 박선창과 중국 바이어 진하림과의 만남을 주도하기로 했단 사실을 알게 된다.

박선창 / 박해준

진하림과의 만남은 자신이 박선창으로 위장해서 가고 박선창과의 만남은 1시간 뒤로 미루어 진하림으로 위장해서 가는 식으로 완벽히 그들을 속이는 데 성공한다.

진하림 / 고 김주혁, 보령 / 진서연

참고로 진하림과 위장 접견때 나왔던 눈알 술. 이 장면이 왜 나왔을까 했는데, 중국 광동쪽에서는 생선 머리를 아무나 먹을 수 없는 고급 음식이고 특히 생선 눈알은 연장자나 주인공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함.

중국의 문화라고 봐야할 듯…

진하림과의 거래를 성사시킨 후, 농아 남매가 운영하는 (마약 조직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소금 공장에 잠복 수사를 하게 되며, 장장 이틀 동안 그들이 마약을 만드는 것을 지켜본다.

그렇게 이틀째가 되는 날, 브라이언 이사라는 리스트에 없는, 서영락 역시 직접 보는 것은 처음인 조직의 거물을 보게 되고, 그를 뒷조사한 결과 이학승 회장을 죽인 유력한 용의자이자 그의 둘째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한 강연에서 표시된 8을 거꾸로 뒤집은 무한대 표시를 확인한 원호는 수정을 죽인 범인이 브라이언임을 확신하고 그를 쫓는다.

하지만 그러던 찰나에 진하림과 보령의 패거리에 의해 동선이 파악되어 그들에게 붙잡히고, 진하림은 원호의 정체에 대해 까발리며 그들과 총격전을 벌인다.

원호는 재치있게 상황을 넘겨 그들의 총을 빼앗아 총격전을 벌이고, 혈투 끝에 진하림에게 덤벨로 맞아 죽을 위기에 처하나 그 순간 서영락의 권총이 진하림의 머리를 꿰뚫고 원호는 살아남는다.

그리고 서영락은 마약에 취해 누워있는 보령에게 샘플 2개를 쥐어준 뒤, 라이카가 든 가방을 챙겨 그곳을 빠져나간다.

하지만 같은 시각, 농아 남매를 감시하고 있던 동우와 정일은 진하림의 패거리들이 소금 공장을 습격하는 것을 목격하고, 소금 공장에 진입해 농아 남매와 총격전을 벌이지만, 안에 사제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을 파악하지 못하고 결국 동우가 죽고 만다.

이후 원호는 이 사실을 알게 되자 서영락의 멱살을 잡으며 어째서 소금 공장 놈들이 무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지 않았냐고 따지며, 그를 취조실에 집어 넣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을 잡기 위해선 서영락의 존재가 필수적이었기 때문에 분함을 머금고 그에게 주먹을 날린 뒤에 ‘잡자, 이 선생’이라고 짧게 말하며 그와 함께 마지막 결전 장소인 터미널로 향하게 된다.

원호는 진하림으로 위장한 채, 마침내 브라이언과 마주한다. 박선창이 서영락을 데리고 가버리고, 이후 브라이언은 계속해서 원호에게 거래를 진행시키려 한다.

원호는 자기 앞에 마약 라이카의 원료를 내놓는 브라이언을 보며 “자네가 이 선생이란 말인가?”라고 묻고, 브라이언은 미리 뵙고 인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며 자신이 이 선생임을 밝힌다.

그러나 눈 앞에 앉아있는 브라이언이 자신이 그토록 쫓던 “이 선생”이라는 사실이 어쩐지 탐탁치 않았던 원호는 이학승 회장의 죽음을 언급하며 “어떤 한 인간을 X나게 집착하다 보면은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신념 같은 게 생기거든? 근데 왜 나는 뭔가 와닿지가 않냐?”라고 말하며, 분노한 브라이언은 부하들을 불러 원호를 제거하려 한다.

그러나 그 순간 엘리베이터에서 이 선생님께서 보내신 것이라며 상자가 보내지고 뜻밖의 상황에 모두가 당황한다. 원호는 “니가 보내셨다잖냐, 근데 네가 몰라?”라고 따지고 들며, 상자를 여는데 그 안엔 절단된 팔과 함께 이 선생으로부터 전화가 오고 있는 폰이 놓여 있었다.

그 후 엘리베이터에서 두 연막탄이 날아오고, 방독면을 낀 정체불명의 두 괴한이 내려 브라이언의 부하들과 총격전을 벌인다.

총탄 세례가 쏟아지는 와중에 원호는 도망치려는 브라이언과 전투를 이어가며, 브라이언을 거의 제압하는 데 이르지만, 괴한에 의해 날아온 총탄이 어깨를 스쳐 기절하고, 그 사이에 브라이언은 두 괴한에게 잡혀간다.

이후 경찰 병력에 의해 정신을 차리고 브라이언의 행방을 쫓지만, 아까 가져온 핸드폰을 통해 진짜 이 선생으로부터 전화가 오고, 이 선생은 지금 1층으로 간다는 말과 함께 등이 불에 탄 채로 죽지도 못하고 고통받고 있는 브라이언을 체포하게 된다.

그 뒤 이 선생을 못잡았다는 허탈감에 경찰복을 벗게 되고, 개 찾으러 간다는 말과 함께 처음 나왔던 개에게 GPS를 붙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리고 마침내 한 설원에서 원호는 그토록 자신이 쫓던 진짜 이 선생을 눈 앞에서 마주하게 된다.

출처 : 나무위키

영화 독전 다시보기 검색

독전 다시보기는 왓챠, 카카오페이지에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영화의 포인트는 캐릭터간의 감정 그리고 표정을 중심으로 봐야 더욱 재미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큰 화면과 좋은 사운드를 가지고 OTT를 통해 보신다면, 영화의 흥미를 더욱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왓챠나 카카오 페이지를 통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예제 키워드로 하기 구글 검색창으로 검색을 하시면 무료 정보를 얻을 수 있으세요.

  • 독전
  • 독전 다시보기

아래 검색에 자료가 안나오면 상단 버튼을 통해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하세요.

찾으시는 자료의 키워드 또는 제목으로 검색하세요.

▲키워드 복붙▲

구글에서 가져온 검색창이라 안전합니다. 웹툰 영화 드라마 키워드를 아래의 구글 검색창에 검색을 하시면 무료보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크롬’ ‘사파리’ ‘삼성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영화 드라마 추천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