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다시보기 | 영화로 보는 AI 기술

아이언맨 다시보기 하면서 빅데이터 AI 기술 미리보기

2008년 아이언맨을 다 보셨죠? 이때 아이언맨의 영상과 액션에 우리는 열광을 하였고, 마블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마블 시리즈는 솔직히 한번에 리뷰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아이언맨에 나오는 IT 기술은 현재 적용되는 기술도 굉장히 많습니다. 영화 다시보기 하면서 IT 기술도 같이 보시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아이언맨 다시보기 하면서 빅데이터 AI 기술 어떻게 나왔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참고로 아이언맨은 1963년 마블 코믹스에 등장합니다. 1963년에 현재의 IT 기술을 그려냈다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인간의 상상력이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영화 줄거리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그는 게릴라군의 갑작스런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게릴라군에게 납치된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그에게 게릴라군은 자신들을 위한 강력한 무기를 개발하라며 그를 위협한다. 그러나 그는 게릴라군을 위한 무기 대신, 탈출을 위한 무기가 장착된 철갑수트를 몰래 만드는 데 성공하고, 그의 첫 수트인 ‘Mark1’를 입고 탈출에 성공한다.

최강의 하이테크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의 탄생!미국으로 돌아온 토니 스타크는 자신이 만든 무기가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세상을 엄청난 위험에 몰아넣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무기사업에서 손 뗄 것을 선언한다.

그리고, Mark1을 토대로 최강의 하이테크 수트를 개발하는 데 자신의 천재적인 재능과 노력을 쏟아 붓기 시작한다. 탈출하는 당시 부서져버린 Mark1를 바탕으로 보다 업그레이드 된 수트 Mark2를 만들어낸 토니 스타크.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숱한 시행착오와 실패 끝에 자신의 모든 능력과 현실에서 가능한 최강의 최첨단 과학 기술이 집적된 하이테크 수트 Mark3를 마침내 완성, 최강의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으로 거듭난다.

영화 이미지

 

아이언맨에 나오는 IT 기술빅데이터 AI

2008년도에 빅데이터와 AI 이야기가 나온것이 왜 놀라운일이냐???

 

아이폰 3G 출시일이 2008년 7월에 출시하였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이 2010년에 출시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스마트폰 앱이 많이나오던 시기가 카카오톡의 퍼블리셔를 통해 2010년부터가 황금기였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런데 2008년도에 아이언맨 영상의 3D 기술만으로도 놀라운데, AI와 빅데이터 이야기를 하다니…정말 놀랍습니다.

아이언맨의 AI : Jarvis

위에 있는 기술은 클라우드 기술과 AR 그리고, AI , 빅데이터 기타 등등 여러가지 기술이 총 집합 되어 있습니다.

 

2008년도에 2021년에 실제 접용이 되는 기술이 영화속 환경에 나오다니, 더욱 대단한 것은 Jarvis라는 AI 인공지능 기술이 이미 1960년대 만화에 첫 등장을 했다는 것입니다.

위에 있는 기술이 정말 어려운 이유는 저렇게 많은 데이터를 아이언맨 슈트에 넣어 가동을 했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클라우드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이 있어, 클라우드의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슈트로 전송해주는 기술이 이미 있습니다.

메인 컴퓨터 (큰 검퓨터) > 네트워크 > 아이언맨 슈트로 데이터 전송

아이언맨 슈트 데이터 > 네트워크 > 메인 컴퓨터 데이터 분석

위에와 같이 메인 컴퓨터와 슈트의 데이터가 왔다갔다하면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2008년도 최고의 기술로도 이렇게 할 수가 없었고,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기술이 없었습니다. (현재는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말 대단하다라고 볼 수 있고, 특히 이 Jarvis는 데이터를 자기가 분석하여 답을 주는 AI 인공지능 컴퓨터 입니다. 현재의 기술이 이제 거의 Jarvis의 기능을 비슷하게 따라 잡고 있습니다. 무료 13년이 지나서요.

 

그래서 아이언맨의 IT 기술은 정말 대단한 것이고, 미래 빅데이터 AI 기술의 롤모델이 이 아이언맨의 Jarvis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네요.

그리고 아이언맨의 투자사 중 하나가 현재 빅데이터 관련 SW 회사인 오라클 이라는 것! 오라클은 빅데이터 데이터베이스 회사 중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회사가 이유없이 투자를 하지는 않았겠죠???

과거 영화의 기술들을 보면 현재에 적용되어 나와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같이 보면 인간의 상상력이란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언맨 다시보기 사이트 소개

아이언맨 다시보기 가능한 사이트는 현재 유튜브를 통하여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보시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자료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추천 영화 드라마 보러가기

carplanner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