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대출 막혀 생기는 현상 – 2021년

신용점수가 높은 직장인들이 은행대출이 막히면서 1금융권이 아닌 2금융권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2금융권 (보험사,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 상호금융)은 저신용, 서민들이 급전을 마련하는 통로 인데, 이제는 고신용자의 자금 마련 창구로 사용이 되어 가고 있다.

고신용자들이 1금융권에서 막히 대출 수요가 2금융권으로 옮겨가는 풍션효과가 생기고 있다

문제가 무엇이냐?

저신용 서민들이 급전이 필요하면 갈 곳이 사라지고 있다.

가계대출 총량규제를 도입으로 정부와 금융당국이 가계 부채를 관리하고 있는 만큼 2 금융권에서 고신용자 대출이 많아지면 상대적으로 저신용자 대출은 위축될 수 밖에 없게 되는 구조이다.

은행대출 신용 점수

2금융권에서는 당연히 저신용자보다는 고신용자들과 거래를 하는것이 안전하고 좋을 것이다. 당연히 서민들은 밀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은행대출 수요 폭발

내년 쓸돈까지 미리 받아놓자!!

 

가계 부채 증가율을 낮추라는 금융당국 압박에 시중은행들이 대출 문턱을 빠른 속도로 높이면서 ‘당장 필요하지 않지만 혹시 모르니 미리 받아두자’는 가(假)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은행대출 정책이 또 바뀔 수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심리적 불안감으로 “쓸 데는 없지만 대출을 미리 받아놓자”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은행대출 가수요

특히 신용대출 한도 제한으로 가장 타격을 받는 고소득·전문직들이 미리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에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정부 정책이 변할 때마다 가장 고통을 받는 것은 저신용, 서민들이다.

은행대출 관련하여 해결 방안은 없다.
현재 정부에서는 이미 규제법이 나온 상황에서 물릴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최대한 꾸준하게 돈이 나오는 창구를 만들어 나가야하는 방법밖에….

진심으로 이제는 부업은 필수인 시대가 온것인가?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돈 되는 정보 더보러가기

carplanner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