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메이커 영화를 이미 보신분들은 여러 시선으로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조금 다른 시선으로 보았습니다. 성공한 사람들 노하우 중 1가지가 이 영화의 메세지와 매칭이 되는 내용이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이 영화 초기에 이러한 대사가 있습니다.
서창대(이선균) : “똥묻을 것들과 싸워이기려면 똥이 안묻을 수 없는것이다.”
김운범(설경구) : “나랏밥 먹는 것들이 여기저기 똥 뒤집어쓰고 댕기면 그게 국가요. 변소간이지.”
김운범 : “옛날에 그리스 살던 아리스토텔레스 아저씨가 이런말을 했어요. 정의가 바로 사회의 질서다.”
플라톤 : 정당한 목적에 수단을 가릴필요가 없다.
서창대 : “플라톤은 정당한 목적에 수단을 가릴필요가 없다. 플라톤이 아리스토텔레스 스승입니다.”
영화 대사 중
제가 바라본 이 영화의 핵심은 수단과 방법이 아닙니다. 돈을 벌든 표를 벌든 누구에게 벌것이냐가 중요한것입니다.
수단과 방법은 얼마든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누구에게 어떠한 것을 얻어내느냐. 그리고 이들에게 무엇을 줄것이고, 어떠한 기대감을 안겨줄것이냐가 핵심입니다.
목적 달성을 누구에게 얻어낼 것이고, 그 ‘누구’가 무엇을 원하는것인가를 중점으로 보신다면, 이 영화는 단순 재미로만 볼 영화가 아니라 얻을 것이 상당히 많은 영화입니다.
킹메이커 다시보기 해보실까요?
킹메이커 정보 소개
아래 목차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킹메이커 소개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 앞에 그와 뜻을 함께하고자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찾아온다.
열세인 상황 속에서 서창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선거 전략을 펼치고 ‘김운범’은 선거에 연이어 승리하며, 당을 대표하는 대통령 후보까지 올라서게 된다.
대통령 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되고 그들은 당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그러던 중 ‘김운범’ 자택에 폭발물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용의자로 ‘서창대’가 지목되면서 둘의 관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데…
치열한 선거판, 그 중심에 있던 두 남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유튜브 리뷰
영화 흐름을 한방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유튜브가 최고인듯 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정보 소개
영화 다시보기를 볼 수 있는 OTT 서비스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 공유 합니다. OTT 서비스가 화질도 좋고 스마트 TV에 연결해서 보시면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OTT 서비스가 올라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OTT가 없으시다면 하기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검색창으로 다시보기 검색 결과 무료 정보를 얻을 수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