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다시보기 | 탑건 2 나오기 전에 봐야할 영화

1986년만의 색감과 영상 음악으로 표현한 최고의 영화 | 탑건 다시보기

1986년 영화이지만 그 당시만의 영상미와 음악으로 영화를 살린 영화. 소재는 F-14 전투기이지만, 내 기억에 가장 남는 것은 톰 크루즈의 오토바이를 몰고 가는 장면과 나오는 음악이 최고로 기억이 남는 장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솔직히 전투기를 좋아하지만, 이러한 전투 장면보다는 톰 크루즈와 켈리 맥길리스의 밀당 장면이 더 기억에 남네요. 여러분도 탑건 다시보기 도전하시고,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려보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영화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다시보기 사이트 소개를 클릭하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영화 줄거리

해군 최신 전투기 F-14기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톰 크루즈)는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으로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생도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항공물리학 전문가 찰리(켈리 맥길리스)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비행 훈련 도중 매버릭이 몰던 전투기가 제트 기류에 빠지면서 엔진 고장을 일으키고, 이때 함께 탈출을 시도하던 파트너 구즈가 목숨을 잃게 된다.

의문의 사고로 돌아가신 전투기 조종사였던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이해한 유일한 친구 구즈의 죽음에 충격에 빠진 매버릭은 파일럿의 꿈도 연인과의 사랑도 모두 포기하려 하는데…

 

탑건 OST

탑건 예고보다는 OST가 훨씬 추억을 돋게하여 OST를 넣어봤습니다. 정말 옛날 생각나네요~

 

영화 이미지

 

미국 해군 운영 전투기 관련하여

F-14

영화에 나오는 F-14 전투기는 미국 해군이 1972년에 처음 배치가 됩니다. 최대 300㎞ 범위 내에 있는 20개 이상의 표적을 탐지할 수 있는 AN/AWG-9 레이더, 사거리가 150㎞를 넘는 AIM-54 공대공미사일로 항공모함에 접근하는 적 폭격기를 먼 거리에서 요격할 수 있었습니다. 최고 속도가 마하 2.3에 달했고 기동력도 뛰어났습니다. 유사시 핵항모에 접근, 공격을 감행할 러시아 폭격기를 가능한 멀리서 제압하는데 최적화된 전투기였습니다.

 

F-18

현재는 F-14에서 F-18 슈퍼호넷으로 편성을 다시 하게 됩니다. FA-18은 속도가 마하 1.8 에 달했고, 작전 반경은 535KM 이고 상승고도가 15KM , 무기는 20MM 기관포 , 7톤 이상의 폭장 폭장량 (사이드와인더, 암람 미사일 )을 가지고 있습니다.

 

FA-18은 기존 F-14보다 유지비가 줄고, 정비가 간단해 함재기 운영이 효율적으로 늘었으며, 크기가 작아 많은 수를 탑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F-18가 주력 함재기가 되었습니다.

탑건 다시보기 사이트 소개

탑건 다시보기 가능한 사이트는 넷플릭스 | Netflix를 통하여 보실 수가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시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자료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추천 영화 드라마 보러가기

carplanner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