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임파서블 | 주말 하루 날 잡고 봐야하는 6편 시리즈 영화

미션 임파서블은 주말 때 나누어서 봤던 영화 입니다. 하루 2편 보니깐 하루가 다 가더라고요. 역사가 긴 미션 임파서블은 1966년부터 1973년 미국 CBS에서 Mission Impossible 로 171화가 방영이 되었고, 가장 인기 있던 에피소드를 묶어 만든 리메이크 영화 입니다. 미션 임파서블 다시보기 도전하신다면, 하루에 보지는 마세요. 폐인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영화 시리즈 별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영화는 총 1편부터 6편까지 나왔으며, 1편이 1996년 작품이고 마지막 6편이 2018년 작품입니다. 22년을 달린 작품이네요~ 근데 톰 크루즈 형님은 늙지도 않나봅니다. 지금부터 시리즈 정리 해봅니다.

미션 임파서블 다시보기 | 시리즈 정리

미션 임파서블 다시보기 정보 소개

미션 임파서블은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통해서 보실 수 있는데, 시리즈가 띄엄띄엄 있습니다. 위 보는 순서를 기억하셔서 순서대로 보시면 더욱 재미가 있습니다.

영화를 볼 수 있는 OTT 서비스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 공유 합니다. OTT 서비스가 화질도 좋고 스마트 TV에 연결해서 보시면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OTT에서 영화 다시보기 ← Click 추천

OTT가 없으시다면 하기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검색창으로 다시보기 검색 결과 무료 정보를 얻을 수 있으세요.

무료 영화 다시보기 구글검색

1996 | 미션 임파서블 1

정말 어려보이는 탐 크루즈 형님. 1편은 기억이 나는 장면은 딱 하나인것 같네요. 로프타고 침투하는 장면.

줄거리

IMF 요원들은 NOC 요원 리스트가 대외적으로 알려지는 것을 막아야하는 임무를 받는다.

프라하에서 작전을 펼치던 중 팀원들이 차례차례 누군가의 습격으로 사망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으로 달려온 짐마저 흉부에 총을 맞아 다리 밑으로 추락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이단 헌트(톰 크루즈)는 IMF 측에 상황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한다.

하지만 IMF는 이단 헌트를 내부 스파이로 규정하고 체포하려 한다.
자신의 누명을 벗고 진짜 배신자를 찾기 위해 이단은 도망친다.

본부에서 휴식을 취하던 이단에게 죽은 줄 알았던 짐의 아내이자 팀원인 클레어가 찾아오고, 이단 헌트는 의심스러운 클레어와 불가능한 임무에 도전한다.

2000 | 미션 임파서블 2

시리즈 중에 가장 형편없다라고 생각이 드는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2편은 오우삼 감독이 작품을 맡았는데, 저랑은 조금 맡지 않았습니다.

줄거리

러시아의 생물학자가 이단 헌트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는 그리스 신화에서 이름을 인용한 ‘키메라’ 바이러스를 만들었으며 이를 억제할 ‘벨레로폰’ 역시 만들었음을 밝힌다.

한편 테러리스트 앰브로즈는 박사에게서 벨레로폰을 탈취한 뒤 비행기 사고를 가장해 그를 살해한다.

헌트는 ‘키메라’가 인플루엔자, 즉 감기를 없애기 위한 치료제인 ‘벨레로폰’을 조합하다가 부수적으로 제조된 악성 바이러스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헌트는 과거 앰브로즈의 애인이었던 니아을 포섭해 그녀를 앰브로즈에게 보내 정보를 얻으려 한다. 그 와중에 헌트와 니아는 깊은 사랑에 빠져든다.

앰브로즈가 꾸며낸 모든 음모를 알아낸 헌트는 제약회사에 보관중인 ‘키메라’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건물에 침투한다.

2006 | 미션 임파서블 3

3편은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시겠지만, 시리즈의 분기점이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나중에 4편 6편에도 나오는 간호사 와이프가 나오고, 기술자 벤지가 나오는 편이기도 합니다. 사실 미션 임사서블의 영화 시리즈 시작은 여기서부터 이어진다고 보셔도 좋습니다. 1편과 2편은 단편의 주제라면 3편부터는 내용이 조금씩 이어집니다.

줄거리

최고의 베테랑 특수 요원으로서 항상 긴장감 속에 경계를 늦추지 않던 그는
이제 현장에서 한 발 물러나 특수 요원 트레이닝에 전념하며 삶의 여유를 찾고,
사랑하는 여인 ‘줄리아(미셸 모나한)’와 행복한 결혼을 꿈꾼다.

하지만 그녀와의 약혼식 날, 급작스런 본부의 호출을 받은 ‘이단 헌트’에게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국제 암거래상 ‘오웬 데비언 ’에게 인질로 잡혀있는 IMF 요원을 구출하라는 명령이 떨어진다.
사랑하는 약혼녀에게 차마 사실을 알리지 못한 채, 최고의 IMF팀을 이끌고 작전에 임하는 ‘이단 헌트’는 요원을 구출하는 데에 극적으로 성공하지만 그녀는 결국 목숨을 잃는다.

IMF 본부의 국장은 작전에 실패한 ‘이단 헌트’를 심하게 문책하고
그는 자신과 상관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다시 ‘오웬’을 추적한다.
이번에 그에게 주어진 미션은 철통 같은 보안으로 결코 침투 불가능한 바티칸의 심장부.
최첨단 장비로 무장한 IMF 최고의 팀을 이끌고 교황의 연설장에 잠입한 ‘이단 헌트’는
환상적인 팀워크와 스릴 넘치는 작전으로 그를 납치하고 극비정보를 입수하는데 성공한다.

‘오웬’을 생포하여 IMF 본부로 오던 중 ‘이단 헌트’의 IMF팀은 정체 모를 집단에 의해
비행기에서 쏟아지는 무차별적인 미사일 공격을 받고, ‘오웬’은 다시 그의 손을 빠져나간다.
극악무도한 ‘오웬’은 빼앗긴 극비정보를 되찾기 위해 ‘이단 헌트’의 아내를 납치하고,
자신이 요구하는 극비정보를 IMF 본부에서 48시간 안에 다시 빼내오지 않으면
‘이단’의 눈 앞에서 사랑하는 ‘줄리아’를 처참하게 죽여버리겠다고 위협한다.

2011 |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고스트 프로토콜은 미션 임파서블 영화 중 최고의 긴장감과 기억이 남는 장면이 많이 남는 영화입니다. 특히 두바이 빌딩 타기는 미션 임파서블 전 시리즈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줄거리

러시아 크렘린 궁 폭발 테러 사건에 연루되어 위기를 맞게 된 IMF.

국가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정부는 IMF 조직에 대해 ‘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동하고, 조직의 과거도 정체도 모두 지워버린다.

순식간에 국제 테러리스트가 되어 버린 특수비밀요원 ‘이단 헌트’(톰 크루즈)는자신과 조직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지상 최대의 불가능한 미션을 다시 시작한다!

2015 | 미션 임파서블 : 로그네이션

로그네이션 역시 스토리가 탄탄한 영화입니다. 4편과 마찬가지로 5편부터는 IMF 팀으로 움직이는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첫 장면의 비행기 매달리는 장면과 벤지와의 말싸움 역시 기억에 남는 장면이네요.

줄거리

미국정부로부터 해체 통보를 받게 된 최첨단 첩보기관 IMF(Impossible Mission Force).

‘이단 헌트(톰 크루즈)’를 포함한 팀원들은 모두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정체불명의 테러조직 ‘신디케이트’는 IMF 전멸 작전을 펼친다.

신디케이트에게 납치 당한 ‘에단 헌트’는 의문의 여인 ‘일사’의 도움을 받아 극적 탈출에 성공하고 다시 팀원들을 불러 모은다.

리더 ‘에단 헌트’부터 전략 분석요원 ‘브랜트’, IT 전문요원 ‘벤지’, 해킹 전문요원 ‘루터’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일사’까지.

다시 모인 그들은 역대 가장 위협적인 적 신디케이트에 맞서는 불가능한 미션을 펼친다!

2018 |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로그네이션의 등장인물들이 나오고, 3편의 사랑하였던 전 간호사 와이프도 등장합니다. 전 와이프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움직이는 낭만 스파이네요. 내용은 3편 4편 5편 6편을 이어서 봐야 스토리 전개를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6편은 탐 크루즈의 연륜이 보이네요.

줄거리

전 세계 최강의 스파이 기관 IMF의 최고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그의 팀은 테러조직의 핵무기 소지를 막기 위해 미션에 착수한다.

에단 헌트는 작전 수행 중 예상치 못한 결단을 내리게 되고, 중앙정보국 CIA는 그를 견제하기 위해 상급 요원 어거스트 워커(헨리 카빌)를 파견한다.

최악의 테러 위기와 라이벌의 출현 속, 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들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미션은 점점 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게 되는데…

사상 가장 불가능한 미션, 피할 수 없다면 끝내야 한다!

미션 임파서블 OST 모음

intro 음악 하나만 들어도 두근두근 거리네요

추천 영화 드라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