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직접 사과 위해 런던까지 찾아간 이강인

이강인 선수가 손흥민 선수에게 직접 사과하기 위해 영국 런던까지 찾아갔다고 전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사과문에서, 단순히 물리적 충돌에 대한 사과를 넘어, 팀 전체와 축구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준 점, 그리고 팀의 주장으로서, 선배로서의 손흥민 선수의 충고를 제대로 듣지 않은 점에 대해서도 깊은 반성의 뜻을 표했습니다.

손흥민 sns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선수 역시 이 사건에 대해 자신의 SNS를 통해 언급하며, 자신도 어렸을 때 실수를 많이 하고 선배들의 가르침을 받으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강인 선수를 향해 한 번만 더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주장으로서 팀을 위해 싫은 행동도 해야 한다는 본인의 역할에 대한 생각도 전했습니다.

이강인 sns
손흥민 인스타그램

이강인은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나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손)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흥민이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는 게 중요하다 생각하였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고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런던으로 찾아간 나를 흔쾌히 반겨주고 응해준 흥민이 형에게 이 글을 통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의 답이 SNS를 통해

“오늘은 조금 무겁고 어려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이)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나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나도 어릴 때 실수도 많이 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강인이가 이런 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우리 모든 선수가 대표팀 선배로서 또 주장으로서 강인이가 보다 좋은 사람, 좋은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특별히 보살펴 주겠다””

고 밝혔습니다.

참고자료 : https://sports.naver.com/news?oid=410&aid=0000982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