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활용한 회사 사이트 홍보 방법
모든 회사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꿈
가만히 앉아도 거래 전화가 오게끔하고 만들고 싶죠?
세상에는 노력없이 거저 먹는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적은 노력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회사 사이트를 필요한 사람 눈에 잘보이게 한다면,
다른 노력을 안해도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회사 사이트 홍보 방법 관련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어떤 영업 마케팅이든 처음에는 씨앗을 잘 뿌려야합니다.
대부분의 마케팅팀에서는 이러한 방법으로 블로그와 유료 광고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글을 쓴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유료 광고는 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확실하게 반응은 있을것이지만,
경기가 안좋을 때는 이러한 비용도 아까우실 것입니다.
그래서 두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야합니다.
- 블로그 SNS를 잘 사용하여 홍보
- 네이버 구글 facebook 유료 광고
(인스타그램은 개인적 사용이 많아 소비자 성향에 따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SNS를 잘 사용하여 회사 사이트 홍보
원리보다 방법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이 아주 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네이버 블로그 사용은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성과가 있으실 때는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회사 사이트 페이지가 구글에 검색이 되게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네이버 검색은 네이버 조건에 맞지 않으면 검색에서 제외를 시킵니다. 네이버에 문의해도 자세한 이유를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 구글은 한번 상위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오랫동안 그 페이지에 남습니다. 하지만 구글 상위페이지 노출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최근 검색사이트 노출을 위해 많은 유니콘 기업, 해외기업들은 구글 seo 전문가들을 모셔가고 있습니다.
방법
처음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글을 쓰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첫페이지 (메인 페이지)에 회사의 판매 서비스를 정리한 글을 적습니다.
- 메인 페이지에는 회사 사이트 또는 구매로 연결이 되는 URL을 최대 3개까지 넣습니다.
- 사람들이 구매 욕구 또는 거래 욕구가 생겼을때 회사 다이렉트 연락처 또는 구매 페이지로 넘어가기 쉽게 URL을 달아주는 것입니다.
- 회사에서 다양한 서비스나 판매를 한다면, 메인 페이지가 아닌 제품마다 자세한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 주세요.
- 제품 상세 페이지를 하나의 블로그 페이지에 이쁘게 만드시면 됩니다.
- 글 쓰실 때 주위 사항
- 제목에 키워드 1개 , 소제목 키워드 1개, 본문 키워드 1개 이렇게 넣어주세요.
- 소제목이 3개 이상 쓸 경우 전체 소제목 키워드 2개, 본문 키워드 3개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제품 상세 페이지에는 메인페이지 URL을 붙여주세요. (키워드 + 하이퍼링크 조합도 좋습니다.)
- 회사 URL은 안붙히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특성상 네이버 블로그는 제품판매 타회사 판매 홍보 목적이 아니기때문에 타사 URL이 들어가는 것을 싫어합니다.
- 보통 타사 URL 1개 정도는 상위노출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가장 좋은 것은 네이버 URL만 있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검색에서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찾는지를 명확하게 아신다면 키워드를 잘 선정하여 제목을 쓰시면 됩니다.
- 글을 작성하시고 나면, 영업 또는 관련자들이 제품 상세 페이지 URL을 SNS에 배포합니다.
- 트위터, 페이스북, Linkde in 어떠한 SNS가 되어도 상관없습니다.
- 배포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 네이버에 가장 영향을 주는 SNS는 네이버 밴드 입니다.
- 많은 URL이 뿌려지고 URL을 통하여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에 방문을 하게 되면 블로그는 좋은 점수를 받아 상위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회사 사이트 페이지에 방문한다면 회사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상위 노출을 기회를 얻게 됩니다.
위 내용들은 제가 직접 경험을 얻고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들입니다.
참고로 배포의 수량을 이야기 하신다면 몇백개 수준이 아닙니다.
적어도 1,000개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계정 (한개의 ID)에서 1,000번의 URL을 배포하는 것은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1000명의 계정에서 1번씩 URL을 공유하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얻습니다.
- 1명의 계정에서 1000번의 공유를 할 경우 스팸 처리가 됩니다.
-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는 스팸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저같은 경우 10번중 9번은 스팸처리되어 계정이 검색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여러명이 공유하는 것은 좋은 컨텐츠로 인식을 하므로 여러개의 계정으로 공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광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아직 한국 검색 사용자들 (비중 58%)은 네이버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네이버 사용 빈도가 높습니다.
최근 광고의 효율성이 많이 떨어지고 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이 몰려 있는 곳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SNS는 페이스북을 추천 드립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인스타그램도 함께 광고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인스타그램은 상업적 홍보가 제품의 종류에 따라 성공률이 달라, Test는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유료 광고 방법은 각 회사에서 가이드를 잘만들어 따로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그렇지만 유료 광고를 하실 때 저는 데이터를 꼭 만든뒤 본격적으로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광고는 1~3회정도 적은 비용 (3~5만원) 정도로 Target data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유료 광고는 지역, 성별, 연령, 관심도에 따라 target을 분리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내 광고를 지역, 성별, 연령, 관심도 설정에 따라 그 Target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한번에 찾아낼 수가 없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target을 세분화하고 분석하여 유료 광고 노출에 대한 DB를 만들어야 합니다.
관심이 적은 사람들을 상대로 광고를 해봤자 비용만 나갑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빅데이터는 이제 이러한 유료 광고를 통하여 만들수도 있습니다.
빅데이터는 결국 내 제품을 어느 target군이 관심을 가지고 있느냐에 대한 평균치를 숫자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위해서는 이러한 Target DB를 만드시고 유료 광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길 원하시는 경우 아래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