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배터리 관련주 및 정보 모음

11월 14일 배터리 거래 시장 관련하여 법률안을 정부에 제출하였다. 이 시장은 30년까지 연평균 50% 이상 급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이다. 규제가 완화되면 많은 기업들이 참여를 할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 수요 전망이 좋은 시장이다. 이 전망 좋은 폐배터리 관련주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공유해본다.

자세한 시장 규모와 수요 전망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길 바란다.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사용후 배터리)를 활용한 사업을 영위하거나 이를 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사용후 배터리는 폐배터리를 셀 단위로 분해한 뒤 원재료(코발트, 리튬, 니켈, 망간 등)를 추출하여 신규 배터리 생산에 재투입하는 배터리 재활용(Recycling)과 사용후 배터리를 재정비해 차량용이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배터리 재사용(Reuse)으로 구분.

전기차 확산세가 예상됨에 따라 부차적으로 전기차에서 배출되는 폐배터리의 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출처 : 팍스넷
no종목명외 관련 테마
1LG에너지솔루션2차전지
2Posco홀딩스철강, 리튬, 니켈
3SK이노베이션2차전지, 석유, 자원개발, 전고체 배터리
4현대차자동차
5에코프로2차전지, 온실가스, 리튬
6하나기술2차전지장비
7두산에너빌리티원자력발전, 핵융합
8이지트로닉스니켈
9파워로직스2차전지, 초전도체
10고려아연구리, 비철금속, 금
11새빗켐리튬
12웰크론한텍미세먼지, 2차전지 장비
13코스모화학리튬
14인선이엔티
15성일하이텍리튬
16영화테크
17에이치와이티씨2차전지 장비

폐배터리 관련 실시간 기사 업데이트


  1. 해당 기사는 RSS feed로 주제를 가져온 것입니다. 해당 이슈에 대한 기사가 없으면 다른 기사가 나올 수 있습니다.
  2. 해당 기사가 올라온 다는 것은 관심을 가지게 만들려는 것이니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3. 신문, 언론사 글을 왜 살펴봐야하는지는 "신문 언론사 기사 자주 봐야하는 이유"를 읽어주세요.
  4. 시장 반응 중 개미투자자들이 몰린 종목이나 흐름은 "개미 투자자 관련 기사"에서 확인을 해주세요.
  5. 언론에 나온 기사를 분류해야하는 것은 "선반영" 된 종목을 홍보하기 위함인지, 아님 명분을 만들기 위한 기사인지 구분을 해야합니다.
  6. 기사보다 조금더 자세한 자료가 필요하실 때 여기서 검색을 하세요. ▶ 자료찾기

[wp-rss-aggregator sources=”36097″]

Leave a Comment